고속도로를 벗어나 목적지에 거의 도착할 즈음에 발견한 하얀색 건축물. 숲속에 홀로 돋보이는 영덕 하저스테이는 동해 바다를 눈앞 가까운 곳에서 바라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공간이다. 호스트는 오래전부터 운영하고 싶었던 공간을 고향인 영덕 하저리에 직접 만들어 오픈했다. 본래 있었던 펜션 건물과 토지를 매입해 하얀색 도장으로 외부를 칠하고 내부는 포근하면서 친숙한 가정 집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미니멀한 인테리어 소품들은 창 너머로 보이는 동해 바다를 공간 안으로 끌어오기 위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야외 수영장은 하저스테이를 이용하는 또 다른 매력이 되며, 단독 풀빌라의 수요에 맞춰 커플이나 가족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한다. 포토그랩은 이번 촬영 덕분에 영덕을 처음으로 방문했다. 동해안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현장으로 향하는 해안도로 자체가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옹기종기 예쁘게 모여 있는 하저리 마을 언덕 위로 한눈으로 알아볼 수 있는 하얀색 건물인 하저스테이. 머무르는 것이 곧 쉬는 것임을 잘 아는 호스트는 BBQ, Delivery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저스테이가 가지고 있는 가장 순수한 색감을 살리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작업했다. 우리 집 같은 포근함과 미니멀한 분위기는 이곳을 찾는 게스트들의 성향을 결정짓는다. 한가로운 곳에서 쉬엄쉬엄 영덕을 느낄 수 있는 곳. 지친 일상을 벗어나 오늘은 바다만을 바라보고 싶다면 하저스테이는 어떨까? 촬영 자체도 즐거웠지만 이곳 분위기에 취해 좋은 기억을 가져왔다. 사진에서도 그것이 잘 느껴지길.

동해바다에서 누리는 편안한 여행

Use

스테이, 숙박, 공간대여

Location

경상북도, 영덕군

Text

김진철


Photos

김진철


Architecture

하저스테이, 장하일


Contents by www.fotoglab.com

Details


하얀색 페인트로 미장을 하여 동해 바다와 대비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바다를 조망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하저스테이. 영덕 하저리의 마을과 바다는 멋진 풍경이 되어주곤 한다.
내부 인테리어는 하얀색과 나무색의 조합으로 전체적으로 편안함과 따뜻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하고 있다. 감각적인 가구와 조명 그리고 제품들은 하저스테이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하저스테이의 사진 촬영 컨셉은 '무드'였다. 공간과 가구, 제품들이 일체감 있는 구도와 톤을 유지하기 위해서 신경썼다. 무드한 느낌의 감성은 숙소의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 하저스테이의 공간은 무엇을 넣고 뺄지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다. 직접 제작한 가구들은 하저스테이의 특별함을 더해주는 요소가 된다. 사진의 전체적인 느낌은 '편안함'이다. 영덕 하저리의 동해바다에서 누리는 편안한 여행. 이제는 스테이폴리오에서 만나보자.


∞ 하저스테이 스테이폴리오에서 예약하기


Start a project?